글번호
75017
작성일
2019.04.18
수정일
2019.04.18
작성자
gssgsis
조회수
714

[미국대사관 초청장] 전문가초청 간담회 - 글로벌 이주 및 고숙련 노동시장

· 전문가 초청 간담회글로벌 이주 동향 및 주요 노동시장에서의 고숙련 이주민 유입

· 연사닐 루이즈 박사미국 퓨리서치센터글로벌 이주 및 인구변동 리서치팀부책임자 
(Dr. Neil G. Ruiz, Associate Director, Global Migration & Demography Research, Pew Research Center, Washington D.C.)

· 2019년 4 24일 수요일오후 2 ~ 330

· 아메리칸센터 (용산구 남영동 소재)

· 초청대상대학원생박사과정연구원교수님 (학부생은 초청대상이 아닙니다)

· 행사는 영어로 진행됩니다.

[부탁말씀게시판 및 홈페이지에 공지 및 관심있는 분들께 널리 홍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ew Research (https://www.pewresearch.org/는 미국 워싱턴DC소개 싱크탱크로 세상을 움직이는 이슈태도변화 등을 여론조사인구변동에 촛점을 두고서 데이타를 분석해내는 아주 특화된 연구기관입니다.  그곳 퓨리서치에서 ‘글로벌 이주 및 인구변동 리서치 (Global Migration and Demography Research)’ 팀을 이끌고 있는 닐 루이즈 (Neil Ruiz) 박사님을 모시고 한국의 관련분야 전문가 분들을 초청하여 90분간의 간담회를 아메리칸센터에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루이즈 박사의 한국방문 목적은 대한민국이 포함된 27개국의 최근의 이주관련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한국의 전문가들과 네트워킹을 하고 싶어서 입니다.  

 

본 간담회 일정과 루이즈박사 바이오를 보내드리오니귀 기관에 널리 알리셔서 많은 분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RSVP링크를 클릭하셔서 참가신청을 부탁드립니다.

 

미국대사관 공공외교과에서는 미국의 각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이런 형태의 행사를 자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주 및 노동관련 전문가초청 간담회는 이번이 처음임을 알려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리겠습니다협조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RSVP: 참가신청링크참가비는 무료이고 사전참가신청은 필수입니다. (4/22까지 아래 링크로 선착순 접수)
http://bit.ly/RoundtableDiscussion0424

 

cid:image001.png@01D4F443.CAA20930

cid:image002.png@01D4F443.CAA20930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